<닥터 두리틀> 시놉시스
두리틀 박사는 동물들과 의사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세상과 단절된 채 동물들과 친구로 살아간다. 어느 날 빅토리아 여왕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치병에 걸렸다. 왕국마저 위태로워지자 두리틀과 친구들은 여왕을 구하기 위해 에덴 나무 열매를 구하기 위해 성으로 갔다.
<닥터 두리틀> 기본정보
두리틀 박사와 그의 동물 친구들의 모험.
- 감독 : 스티븐 개건
- 장르 : 코미디
- 배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 러닝타임 : 101분
- 등급 : 전체 관람가
<닥터 두리틀 > 상세 줄거리, 리뷰
▶ <닥터 두리틀 > 상세 줄거리
두리틀 박사는 동물들과 대화하는 법을 배운 의사였다. 두리틀은 빅토리아 여왕의 애완견을 치료했다. 그래서 빅토리아 여왕은 두리틀에게 넓은 땅과 저택을 선물했다. 두리틀은 앵무새 폴리의 주인인 릴리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와 결혼했다. 그러나 릴리는 모험을 떠났고 배가 난파되었을 때 죽었다. 앵무새는 결혼반지만 가지고 돌아왔다. 아내를 잃은 두리틀은 절망에 빠져 세상과 담을 쌓으며 은둔 생활을 하게 된다. 스터빈스는 시골 소년이다. 삼촌과 형을 따라온 스터빈스는 사냥을 업으로 하는 삼촌과는 전혀 다른 인물이다. 그는 동물들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은 착한 마음으로 동물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소년이다. 삼촌의 강력한 권유에 어쩔 수 없이 총을 쏜 스터빈스는 본의 아니게 청설모에게 상처를 입힌다. 삼촌은 스터빈스에게 칼을 주며 청설모를 죽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스터빈스는 삼촌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리고 숲 어딘가에 나타난 앵무새를 따라갔다. 그곳에 두리틀의 저택이 있었다. 두리틀은 사람들을 무서워한다. 그에게 찾아온 것은 빅토리아 여왕의 명령으로 저택을 찾은 레이디 로즈와 청설모에 대한 치료를 요청한 스터빈스였다. 두리틀이 두 사람 앞에서 청설모 수술을 시작한다. 두리틀은 수술을 하기 위해 동물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 앵무새부터 고릴라 치치, 두리틀에게 항상 잘못된 것을 전달하는 오리 딥까지. 귀엽고 독특한 동물들과 두리틀의 조화는 보기만 해도 매력적이다. 빅토리아 여왕이 위독하다는 소식에 두리틀은 동물 친구들과 함께 버킹엄 궁전으로 간다. 이때 두리틀의 수술 장면에 감동한 스터빈스가 합류한다. 두리틀은 버킹엄 궁전으로 갔고 여왕은 죽어가고 있었다. 여왕을 치료한 것은 악당처럼 보이는 장관과 두리틀에게 열등감을 느낀 머드플라이였다. 머드플라이는 여왕을 엉터리 취급하며 그녀의 죽음의 날을 추측하고 있다. 두리틀은 여왕의 상태를 살펴보고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대벌레를 액자 모서리에 붙인다. 그리고 두리틀은 여왕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에덴 나무의 열매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에덴 나무가 자라는 섬에 가기 위해 항해 일지를 찾으러 간다. 그곳에서 그들은 굶주리고 사나운 사자와 맞서 싸운다. 그리고 두리틀의 아내 릴리의 일지를 손에 들고 두리틀 일행은 위기를 넘겼다. 그들은 마침내 에덴 나무가 있는 성에 도착한다. 그리고 두리틀 일행은 성에서 마지막 장애물인 용과 마주친다. 용은 머드플라이의 병사들을 모두 물리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두리틀과 그의 동료들을 공격한다. 이때 두리틀은 용의 몸에 이상이 있음을 알고 응급 수술로 고친다. 두리틀과 동물들은 모두 함께 용의 수술을 한다. 그는 용을 진심으로 대함으로써 용의 환심을 샀고, 용은 감사의 뜻을 표현한다. 그리고 두리틀을 에덴 나무로 인도한다. 두리틀과 그의 친구들은 에덴 나무의 열매를 얻었고, 그들은 그것을 가져가서 빅토리아 여왕을 되살린다. 장관은 끝까지 변명을 하고 있다. 그러나 문어와 대벌레는 모든 것을 지켜봤고 장관의 악행이 드러났다. 빅토리아 여왕은 건강을 되찾고 권력을 잡았다. 그리고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 <닥터 두리틀> 리뷰
닥터 두리틀은 코미디 가족 영화이다. 순수한 아이들의 관점에서 동물과 대화하고 동물과 나쁜 적을 물리치는 것은 흥미롭다. 닥터 두리틀에 동물만 등장해도 어린아이들은 신이 난다. 닥터 두리틀은 아이들을 위한 규모가 크고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매우 훌륭한 영화이다. 하지만 10살쯤 되면 동물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 영화는 지루하다고 생각하다. 또한, 동물들이 수술에 참여하거나 싸움에 협력할 때, 다양한 동물 소리는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가족영화인 만큼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 자녀를 둔 가족들이 자녀와 함께 보기 좋은 영화인 것 같다.